미드나잇 칸타타




세션카드는 살구님 작업물입니다. 무단재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시나리오 열람 전 통합 공지를 정독 부탁드립니다.

  • 테스트 플레이를 거치지 않은 시나리오입니다. 덧붙여 기존에 배포하던 시나리오들과 달리 크툴루 요소가 없으며 간단한 자작룰을 사용합니다.
  • 자유도가 매우 낮은 시나리오이니 이에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께서는 재고 바랍니다.
  • 교통사고, 가정폭력 등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전 이러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는 사실을 충분히 고지해 주세요.
  • 취향을 타는 소재를 포함하고 있으니 세션 전 플레이어분과 충분한 합의 후 진행 바랍니다. 플레이어에 따라 거부감이 들 수 있으니 이 점 고지 바랍니다. 탁에 따라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 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시나리오의 개요







시나리오의 정보


-현대 대한민국 지방 도시 배경

-MPC와 PC에게 약간의 백스토리가 존재합니다. 진행자분은 진상 확인 후 관계에 맞게 관계 빌드 바랍니다.

-추천 MPC 성향 : 성격은 크게 타지 않습니다만 PC를 짝사랑 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추천 PC 성향 : 지나치게 냉정하고 이기적인 타입은 진행 어려우며 선한 쪽을 추천합니다.

-추천 관계 : 이루어지지 못한 어린 날의 짝사랑 상대, 소꿉친구

-비추천 관계 : 혐관의 경우 해피엔딩을 보기 어렵겠습니다. 피 터지게 싸우고 싶다면... 혐관도 추천합니다.


자작룰 사용 방법


본 시나리오에서는 <관측, 힘, 추리, 촉, 민첩> 각 다섯개의 항목을 사용합니다. 다섯개 항목의 합이 20이 넘지 않도록 분배 바랍니다. 추가로 항목의 최소값은 1로 고정됩니다. 각 항목에 주어진 값을 보정치로 하여 다이스를 굴립니다. 매크로를 사용하면 보다 수월합니다만, 사용법을 모르시는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시나리오 진행은 가능합니다. 2d5+(기존에 설정한 항목의 값)의 결과가 일정한 숫자를 넘었을 때, 성공으로 간주합니다. 아래로는 각 항목별 설명이 이어지니, 스탯 분배 전 플레이어에게 고지 바랍니다.


스탯 이름 

설명

관측

 무엇인가를 자세히 살필 경우

 장애물이 가로막고 있거나, 강제적인 근력 사용이 필요할 경우

추리

 발견한 정보들을 조합하거나 상황을 추측할 경우

 여섯번째 감각으로, 기적과도 같은 일을 행할 경우

민첩

 공격을 회피하거나 장애물을 피할 경우


판정은 플레이어가 원할 때마다 가능하며 힌트의 여부는 각 탁에 맞게 조절 바랍니다.








아래로는 시나리오의 진상이 이어집니다.


플레이어로 시나리오 진행을 원하는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